2020/11/12

[20.11.11] 2021년 부산시 예산안 브리핑

#부산서포터즈 #부산시서포터즈 #붓싼뉴스 #톡톡부산
#강월드 #강월드검색하세요 
 
부산서포터즈 유튜브프렌즈 강월드
2021년도 예산안 기자 브리핑
(브리핑 시작 09:02) 
 
존경하는 부산시민 여러분!
어느새 부산시의 한해 살림살이를 정리하고 내년 예산을 편성하는 시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부산 안팎으로 엄중한 시기에 비상한 각오와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시민 여러분께 2021년도 부산시 예산안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올해는 우리 모두에게 낯설고 불안했던 한해로 기억될 것입니다.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위기 속에 시민의 일상은 흔들렸고 지역경제는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기업과 자영업은 벼랑 끝에 내몰리고 고용불안은 심해졌으며 취약계층의 고통은 더욱 커졌습니다. 



 
그러나 그런 가운데서도 부산시민들은 하나가 되어 위기에 맞섰습니다. 방역체계가 위험에 노출되는 순간을 맞을 때마다 시민들은 철저하게 질서를 지키며 견고한 방역체계를 다시 쌓아 올렸습니다. 이웃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서로의 울타리가 되어주었습니다. 어려울수록 더욱 굳게 단결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의 파고를 헤쳐오신 부산시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에도 코로나 상황이 급격히 달라지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2021년을 살아갈 우리는, 2020년의 우리가 아니라는 사실 또한 분명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코로나19 앞에 주저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전과 새로운 희망을 그려내고, 그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2021년도 부산시 예산안은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 편성하는 새해 예산입니다. 위기를 넘어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확장적이고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담았습니다.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뼈를 깎는 지출 구조조정 노력과 지방채 발행 등을 통해 마련한 소중한 예산인만큼 한 톨, 한 톨 모든 예산이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효율적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초반부터 지속된 코로나 사태 속에서 우리는 방역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덕분에 지역사회는 서서히 안정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시는 한순간도 방심하지 않고 계속해서 최선의 방역체계를 가동해나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금까지 해오신 것처럼 생활 속 방역을 실천하며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내년은 튼튼한 방역체계 위에 지역경제가 되살아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단순히 회복되는 것을 넘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한 걸음 성큼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갈 것입니다.  
 
 
소중한 재원을 시민의 삶을 지키고 부산의 미래를 여는데 사용하겠습니다. 길고 긴 터널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향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부산시공식유튜브
유튜브 검색창 붓싼뉴스 B채널 검색하세요

강월드 나만의시간이다